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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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변화하는 학교, 함께하는 용인교육』실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위해, 고객에 의해서 존재함을 명심하고 고객을 위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밝고 명랑한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대하며, 단정한 용모로 근무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불만족하거나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는 고객 여러분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층별 안내표를 부착하고, 각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에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정에 연락(☎8020-9113~6)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에서 기다리다가 고객의 용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2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방문·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연락처

담당자 : 박진용

(031)8020-9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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