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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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교육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과정 지원 활동 안내

  • 단위학교마다 연차보고서(학교별 교육계획)를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용인교육가족 모두에게 초등학교의 전반적인 교육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 교육과정과 관련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초등학교 봉사활동 관련 질의는 담당자가 직접 답변하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활동대상 기관외의 봉사활동 장소 안내 요청에 대해서는 5일 이내에 회신하겠습니다.

초등학생 전·편입학 안내

  • 초등학생 전·편입학에 관련된 민원인 문의시 그 절차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으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QUICK MENU-전입학안내)에 절차와 구비서류를 탑재하겠습니다.

유아교육활동 안내

  • 공·사립유치원 현황 및 위치,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교육청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유아교육과 관련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특수교육활동 안내

  • 특수학급 설치교 및 배치 과정 안내, 특수교육대상자 신청 절차에 관한 내용을 교육청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방과후교육, 치료지원에 관련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초등교육과정 서비스 초등교육과정담당 031)8020-9215 031)8020-9238
초등인사 서비스 초등인사담당 031)8020-9220
민주시민교육 서비스 민주시민교육담당 031)8020-9224
특수교육 서비스 특수교육담당 031)8020-9229
유아교육 서비스 유아교육담당 031)8020-9226

중등교육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 용인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방과후운영 및 방과후강사 구인구직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방과후 지원센터가 보유한 강사 인력풀을 토대로 우수강사 확보 및 방과후강사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편입학배정 업무서비스

  • 중학교 전·편입학 절차, 전·편입학업무시행지침서 및 용인시 중학교 학교군·구별 일람표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전편입학과 관련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부재시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상담 시 민원인이 갖추어야 할 서류를 정확하게 안내하고, 절차를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체육서비스

  • 체육특기자 전·입학에 관련된 학부모 문의에 그 절차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으며, 민원인께 서 배정을 요청하시면 특기자 선발위원회의 절차를 서면심사를 통해 특별한 제약사항이 없을 경우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학교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2013년 용인종합체육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리

  •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담당자 회의, 감독관 연수 등을 통하여 응시원서 접수, 시험장소 선정, 고사 진행 등 시험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관리하며, 이와 관련한 민원은 5일 이내 답변하여 민원인의 애로사항이나 궁금증을 해소하겠습니다.

검정고시 원서배부 및 질의 안내

  •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민원인에게 배부하고, 검정고시에 대한 민원인의 궁금증을 5일 내에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방과후학교 운영안내 학생학부모지원담당 031)8020-9262,3 031)8020-9269
전·편입학 배정 업무 체육교육담당 031)8020-9255
체육교육 서비스 체육교육담당 031)8020-9254
대학수학능력시험관리 중등교육과정담당 031)8020-9250
검정고시 원서배부 및 질의 안내 학생학부모지원담당 031)8020-9259

평생교육건강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원·평생교육시설 및 공익법인 안내

  • 용인 관내 학원, 교습소 현황 및 각종 평생교육시설에 대한 정보를 매 분기마다 홈페이지 (자주찾는메뉴▶학원/교습소/과외안내▶공지사항)에 탑재하겠습니다.
  •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 구비서류목록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자주찾는메뉴▶학원/교습소/과외안내)에 탑재하고, 아래의 해당민원처리기간은 법정 처리기간보다 1일 이상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원·평생교육시설 및 공익법인 안내
구분 민원업무명 처리기한 신청방법 담당자
전화번호
법정 이행
목표
학원 학원설립자 변경등록 7일 6일 방문 031-8020-9274~7
평생교육시설 평생교육시설 설치자신고 10일 9일 방문 031-8020-9274~7
평생교육시설 설치자 지위승계 신고 10일 9일 방문 031-8020-9274~7
공익법인 비영리법인 정관변경 5일 4일 방문·우편 031-8020-9273
비영리법인 임원 취해임승인 5일 4일 031-8020-9273
비영리법인 기부금 사용승인 5일 4일 031-8020-9273

학생 건강관리

  • 학생들의 질병치료 및 예방에 필요한 조치를 사전에 강구할 수 있도록 3년에 1회 이상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을 위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정수기통과수에 대한 수질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급식위생 및 운영관리

  • 학교급식의 안정성 확보 및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1년에 2회 관내 초중학교에 대하여 학교급식 위생 및 운영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학교도서관 지원 및 관리

  • 사이버 독서논술대회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가족독서골든벨 등 독서관련 행사를 실시하여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논술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 학교도서관 지원과 운영 및 DLS 관련문의에 즉시 답변 드리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원·평생교육시설 및 공익법인 안내 평생교육담당 031)8020-9273~8 031)8020-9299
학생건광관리 학생건강담당 031)8020-9285
학교급식위생 및 운영관리 급식담당 031)8020-9291
학교도서관 지원 및 관리 학교도서관담당 031)8020-9297

경영지원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인사 안내

  • 인사문제로 담당자와의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방문, 전화 또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으로 3일 이내에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적극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인사 1개월 전 기관(학교)에서 전보 희망 신청서를 받아 인사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복무제도

  • 지방공무원 복무제도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면 또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으로 3일 이내에 궁금한 사항을 적극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렴문화 생활화

  • 청렴문화 생활화를 위해 용인교육지원청 직원, 초·중학교 학교장·행정실장, 부패취약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청렴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제도

  • 유사한 사안에 관하여서는 민원사례(전자민원창구▶민원사례)에 탑재하여 문제가 즉시 해결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군(구) 안내

  • 매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군(구)은 사전에 읍·면·동 주민센터, 관내학교 및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를 통하여 20일 이상 행정예고를 실시하고, 널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설립 관련안내

  • 신설학교 개교 시, 6개월 전에 개교시기·위치·규모 등을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 탑재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신설학교 교명은 사전에 해당지역 읍·면·동사무소 및 관내학교,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를 통하여 10일간 교명추천을 받아 널리 의견수렴 후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립유치원 설립·운영 안내

  • 사립유치원 설립 및 각종변경인가와 운영 관련 양식을 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민원인의 교육지원청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유치원 설립 및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관하여 원하는 정보의 진행 상황을 4시간 이내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 전산화 및 전산망

  • 서버 등의 전산장비 및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월1회 장비를 점검하겠습니다.
  • 전산장비 및 인터넷 장애발생 후 2시간 이내에 복구, 3일 이내에 정상 가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 4시간 이상 장애가 계속된다고 판단될 경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스템장애에 대하여 알리고 빠른 시일 내에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활용 및 관리

  • 항상 최신의 자료를 게재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특히,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불법적인 상업성 글이나 음란사이트 광고물을 우리 교육지원청 게시판에서는 볼 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인사안내 경영지원담당 031)8020-9313,6 031)8020-9339
민원 및 복무제도 경영지원담당 031)8020-9317
청렴문화생활화 경영지원담당 031)8020-9315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군(구) 안내 학생수용담당 031)8020-9326
학교설립 관련안내 학생수용담당 031)8020-9324
사립유치원 설립·운영 안내 성과협력담당 031)8020-9328
행정 전산화 및 전산망 정보화담당 031)8020-9332 031)8020-9338
홈페이지 활용 및 관리 정보화담당 031)8020-9333

학교현장지원과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효율적인 재정운영

  • 우리교육지원청의 연간 재정운영계획수립 후 즉시 단위학교에 공지함으로써 단위학교에서 예측가능한 재정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단위학교 예산 운영 과정에 교육수요자의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하여, 단위학교에서 주요 교육투자 사업 신청 시 학부모·교직원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예·결산 내용,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을 분석 정리하여 7일 이내에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지도 하겠습니다.

계약업무의 투명성

  • 일반 공사 추정가격 1천만원 초과 2억원 이하(전문공사 : 1억원 이하, 전기·정보통신·소방공사:8천만원 이하) 물품, 용역, 기타 추정가격 1천만원 초과 5천만원이하 소액수의 공사 및 구매 등에 대해서도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위하여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받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계약상대자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전자계약을 시행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투명한 계약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물품·용역·시설공사 계약 시 계약담당공무원 및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대가조기지급제 및 우편청구제

  •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도모를 위하여 공사 등 대가조기지급제 및 우편청구제를 시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 청구 후 익일 이내 지급, 우편으로 대가의 청구 가능

폐교학교 관리

  • 월1회 폐교점검을 실시하여 건물내부 및 청결한 주변관리를 통하여 민원발생 소지를 차단하고, 불법 영구시설물 축조 및 불법형질변경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교육실무직원 고용안정 및 장애인 채용

  • 교육실무직원이 계약기간 도중 당사자 의사와 상관없이 해고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 고, 계약기간 종료 시에는 재고용이 될 수 있도록 인력풀 제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장애인 고용확대로 경기도교육청 장애인 정책과 사회적 책무 이행에 부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재정 서비스 예산담당 031)8020-9344 031)8020-9369
입찰·계약업무 서비스 경리담당 031)8020-9348
교육실무직원 지원 서비스 교육복지담당 031)8020-9356
폐교관리 서비스 관재담당 031)8020-9357

교육시설과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교시설공사 시행

  • 매년 시설사업 계획 수립 시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시설사업 시행에 대한 국민의 알권리를 존중하며, 시설사업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 학교시설사업을 추진 시 학교관계자에게 사용자 설명회를 1회 이상 개최하여 의견을 설계에 반영
  • 학교시설공사(신ㆍ증축)를 추진함에 있어 공사 착공 시 현장에 공사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고 공사 완료시에 공사관계자들의 실명이 기입된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전 과정에서 투명성과 책임의식 고취 및 부실공사 방지
  • 학교시설공사 추진 시 학생들의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소음과 유해물질 발생 및 안전위험시설 공정에 대하여는 공휴일 및 방과 후에 처리
  • 학생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교육공간과 공사구간을 완벽하게 구분한 후 공사 추진하며, 착공 7일 이내에 학교 관계자의 의견이 포함된 공사현장 학생안전 관리 계획 수립
  • 학교시설공사에 대하여 준공 후 6개월 이내에 사용자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향후 시설사업에 반영

시설 민원 업무도우미 운영

  • 매월 담당주무 1인을 선정하여 공사관련 업무도우미 운영
  • 시설사업 추진중 민원발생 시 5일 이내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의견 및 시공사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하여 시공사의 만족도 제고

학교시설 1학교 1담임제를 통한 원스톱 토탈 서비스

  • 담임자별 담임학교에 대하여 기술행정업무(하자보수 및 유지관리 등)을 지원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학교시설관리로 교직원 업무부담 해소와 사업의 효율성 제고

건설공사 청렴이행계획 수립·시행

  • 학교시설공사(신ㆍ증축) 추진 시 부패 요인인 사전예방을 위하여 부조리신고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부실공사 및 부정부패 근절
  • 공사 착공 전, 후 시공자, 감리자, 담당공무원으로부터 청렴이행각서 및 이행확인서를 제출 받아 청렴한 공사시행

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신고 절차안내

  • 학교 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 처리절차에 대한 정보를 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
  • 건축 등 승인업무 처리 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림

시설 안전점검서비스

  • 년 2회 하자검사 실시
  • 해빙기 및 동절기에 년2회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
  • 수시로 긴급 상황 발생 시 및 학교 요청 시에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성 확보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시설공사 민원 안내 도우미 서비스 시설지원담당 031)8020-9372 031)8020-9399
학교시설 1학교 1담임제를 통한
원스톱 토탈 서비스
시설지원담당 031)8020-9372
시설 안전점검 서비스 시설1담당 031)8020-9380
학교시설 건축승인·신고 안내서비스 시설2담당 031)8020-9384
건설공사 청렴이행계획 수립·시행 공업담당 031)8020-9390

담당연락처

담당자 : 강 택

(031)8020-9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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