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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기준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변화하는 학교, 함께하는 용인교육』실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위해, 고객에 의해서 존재함을 명심하고 고객을 위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밝고 명랑한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대하며, 단정한 용모로 근무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불만족하거나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는 고객 여러분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층별 안내표를 부착하고, 각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에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031-8020-9113~5)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에서 기다리다가 고객의 용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2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방문·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